2024/04 5

[마음을놓다] 4월 단체코칭 후기

마음을 놓다 에는 1:1 코칭도 있지만, 매월 함께 모여 단체코칭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혼자 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과 또 다르게 함께함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주제에 대해서도 각자 다른 관점을 가지기 때문에 생각지 못한 것을 발견하고 통찰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에너지도 훨씬 커지기 때문에, 함께 하기만 했는데도 풀리지 않던 것들이 해결되었다는 이야기도 많은 분들이 해주셨습니다.4월 코칭 주제 여유4월의 코칭 주제는 여유였습니다. 바쁘게 살아가다보면, 삶 속에 빠져서 여유를 잊곤합니다. 그리고 여유를 잊게 되면 더욱 바빠지고, 삶 속에 깊이 빠지게 되는 악순환이 일어나게 되죠. 하지만 바쁜 와중에서도 잠깐 시간을 내어 심호흡 하며 여유를 가진다면, 일의 흐름 등 모든 것..

라이프 코칭 2024.04.30

코칭자격시험 접수방법이 변경됩니다.

지난 금요일 KSC 심사위원 교육이 있었습니다. 심사 프로세스가 온라인으로 변경되면서, 변경되는 사항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졌는데요. 어떤 것들이 변화하는지 잘 참고하셔서, 코치자격증 시험 응시하시는 데에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코칭시험 신청 방법코칭시험 신청방법이 온라인으로 변화합니다. 리뉴얼 된 코치협회 홈페이지 (http://kcoach.or.kr) 에서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기존에는 한 번의 신청으로 서류심사-필기심사-실기심사의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변경 후에는 각각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서류심사 접수를 하시고, 결과 발표 후에 합격이면 필기 심사 신청, 불합격일 경우는 다음 차수 시험에 다시 서류 접수를 진행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필기 시험 결과 발표 후에 합격이면 실기 심사를..

코치 자격증 2024.04.29

건강 스무디

여러분은 건강하신가요? 요즈음은 더욱이 건강이 화두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염려하고, 관심갖고 있는 듯 합니다. 건강에도 트렌드가 있는듯 한데요. 혈당관리가 최근 중요 이슈인 듯 합니다. 건강한 삶저 역시도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었어요. 예전보다 체력도 좀 딸리는 것 같고, 피곤하기도 하고 피부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더라고요. 몸을 위해서도 마음을 위해서도 좋은 음식을 먹고, 잘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배달음식보다는 집밥을 더 많이 해먹으려 하고요. 밀가루나 간식은 줄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특히 피부를 위해서 밀가루, 설탕, 유제품을 안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세 가지의 집합체가 빵이더라고요! 빵을 너무나 좋아하지만, 나를 위해서 자제하는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건강..

지금, 여기 2024.04.25

지금 이순간에 존재하기 루틴 함께하기

지금 이순간에 존재하기 루틴나,프 모임 이후에나,프 모임 카톡방에서는지금 이순간에 존재하기 루틴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너무나 바쁜 일상을 살아가다보면삶에 빠져서지금 이 순간이 아닌,지금 여기가 아닌,다른 순간 다른 곳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15분이라도 이렇게 함께지금 이순간에 머물러보는 루틴을 갖는다면삶 속에서도 현존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그럴 수 있는 힘이 생긴답니다. ^^

나, 프레즌스 2024.04.24

나, 프레즌스 모임

프레즌스KSC 코치 세 명이 모였습니다. 오랜 시간 알고 지내면서 우리 한 번 같이 무언가를 해보자 라고 해놓고, 이제서 함께 하게 되었네요!  코칭프레즌스코칭에는 코칭프레즌스 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흔히 저 사람 존재감이 있다 이런 표현을 쓰죠? 코칭 프레즌스는 코치가 코칭을 할 때, 온전히 코치로 존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코칭을 할 때에는 고객과 대화를 하죠. 질문을 던지고 고객의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 과정에서 고객을 판단하거나 고객의 말을 해석하지 않고, 고객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며, 고객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질문하고, 깊게 이야기를 듣고, 때때로 고객이 충분히 사고할 수 있도록 침묵으로 기다려주며, 코치는 온전하게 그 자리에 존재합니다.  나, 프레즌스코치가 그렇게 존재하려면, 코칭할 때 ..

나, 프레즌스 2024.04.23